본문 바로가기

Sound

Something from Nothing - Foo Fighters




AAAAAALLLLLLLIIIIIIIGGGHHHHHHHTTTTTTTTTTT!!!!!




이번에는 '레터맨 쇼'의 영상 중 'Something from Nothing'입니다. 이번 훌 라이브 플레이는 유튜브를 통해서 날마다 조금씩 공개되고 있어요. 그런데 이 노래는 푸 파이터스의 이번 앨범 첫 곡으로 공개 될 예정입니다. 11월 10일이라나요. 참고로 이 곡은 이번 앨범의 기획부터 완성까지를 보여줄 HBO 채널의 다큐멘터리 'Sonic Highways'의 트레일러에 삽입된 곡이기도 합니다. 클라이막스까지 쭈욱 끌어가는 곡 전개가 참 매력적이네요. 제가 듣기에는요. 



그러고 보니 데이브 그롤이 지난 봄에 기획했던 'Sound City'에 삽입된 'From Can't to Can'과 비슷하다고 생각했습니다. 시카고 블루스??? 알아 보니 'From Can't to Can'에서도 기타 연주에 참여했던 릭 닐슨Rick Neilson이 이 곡에도 참여해 그의 영향인 듯도 싶습니다. 릭 닐슨은 하드락의 비틀즈로도 통하는 '칩 트릭Cheap Trick'의 리드 기타리스트이기도 했던 인물입니다. 하드락 리드 기타리스트로서 스킬이 참 대단해요. 스킬이랑은 딴 이야기지만, 예전 영상 찾아보면 레스폴을 메고 무대 위에서 연신 점프하는 그의 모습을 볼 수 있어요. 이번 무대에서는 텔레캐스터 기타를 메고 갑자기 튀어나오네요. 어쩐지 마이크 스탠드 하나가 빈다고 했어요.  



한편 유튜브에서는 Dio의 'Holy Diver'와 기타 리프가 비슷하다는 논란이 있었습니다. 그런데 여기에도 이유가 있다고 하네요. 그게 HBO에서 방영된 다큐멘터리에 설명이 된다고 합니다. 그런데 볼 수가 없으니... ㅠㅠ 그나저나 미국 애들도 댓글로 병림픽 하기는 마찬가지로군요. 



즐감!





'Sound' 카테고리의 다른 글

LetterMan Show 로 돌아온 Foo Fighters  (0) 2014.10.16
Gear Times  (0) 2014.10.10
<Music> 그게 나야 - 김동률  (0) 2014.10.01
<Hiphop> BE - Common  (0) 2014.09.30
<Rock> Royal Blood  (0) 2014.09.29